사진(소스 겸용)/기타

아름다운 노년을 위한 셰어하우스 『파인힐』 안내

한스 강 2021. 5. 5. 21:17

현 자녀들에게서 자유로울 수만 있다면, 굳이 집값이 비싸고 공해에 찌든 서울이나 대도시에 머물 이유가 없겠지요요즘 셰어하우스(sharehouse)을 이용한 주거 공유가 트렌드입니다생활비를 절약하는 건강한 전원생활취미생활도 국내외 여행도 친구들과 함께 라면 유쾌한 인생재미있을 것 같지 않나요?

 

현직에서 은퇴한 중장년 층들이 대상입니다. 

두 분 이상이 신청하시면 준비하려고 합니다.  

 

◾ 노후 생활비 절약을 위해 주거 공유를 희망하는 분..

◾ 자녀들로부터 행동이 자유로운 분. 

 최소한의 생활비 자족이 가능한 분.  

◾ 전원생활을 통해 취미 활동이나 여행 등 귀촌 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 

◾ 창작 등 문예 활동으로 귀촌을  속할 수 있는 분 우대.  

  

아래 자료는 제가 거주하는 바닷가 전원주택인데그동안 정이 든 집이라서 팔기는 싫고, 혼자 살기에는 집이 커서 셰어하우스(sharehouse)로 공유하면 어떨까 싶어 함께할 만한 친구들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방은 4개이며각 방마다 독립된 화장실과 욕실이 있으니 privacy 관리에는 특별히 문제가 없을 듯합니다은 가장 큰 안방 급으로 더블 침대가 있고부부 혹은 가까운 친구라면 함께 이용하셔도 될 것 같구요는 건물주 본인이 사용할 예정이며, 2층 과 는 독신자들에게 적합남녀 혼용이 불가피하면 층별로 분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 그 외에 모든 것이 완비된 주방시설과 식기 류 가전 기구휴식 공간인 1, 2층 거실, 2층 노래방 시설과 테라스의 바비큐장 등은 공유합니다1층 주방에 3(일반 냉장고-1, 김치 냉장고 겸용-1, 김치 냉장고 전용-1). 2층에는 일반 냉장고-1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 주인은 농사를 하지 않지만 봄나물 채취는 믈론 채소를 재배할 공간은 많습니다또 낚시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집 앞에 바다와 저수지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집 주변은 태안군 솔향기 관광길 4코스’ 이며바다가 정원처럼 펼쳐진 곳입니다잘 관리된 전면 산책 코스(왕복 3km)와 하루에 두 번씩 밀물과 썰물이 교차하므로 갯벌 체험도 할 수 있으며전 층 어디에서나 아름다운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특히 당 지역에는 면 단위의 취미 교실이 있어댄스나기타장구 교습 등. . 모든 것이 무료입니다물론 자신의 능력에 따라 재능 기부도 할 수 있습니다.

 

☎ 관심(셰어 또는 전체 인수)있는 분들은 전화톡 또는 아래 메일로 연락주세요

   (입주문의 : 파인힐 010-7900-8786 |  ch4612@hanmail.net )  

 

 

◼ 참고용 : 귀촌 후, 월 평균 소요 최저 생활비 -추정 _ *update

 

항  목

지  출

예상 고정지출(월)

1.기초 생활비

식료품구입비

300,000

고정 지출 

2.셰어 이용료. 

매월

300,000

고정 지출  

3. 공동 생활비

매월

100,000

고정 지출  

4.개인 잡비

외식 및 개인관리비

300,000

개인 취향

5.기타 예비비

취미,여행비 비축

200,000

 개인 취향

최저 예상 소요경비

1,200,000

월 120만원 이상?

 

4-5 까지는 참고용(추정)일 뿐입니다. 각자 형평에 따라 차이는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