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건강일반

건강 식품 들

한스 강 2010. 9. 23. 22:13

△홍삼=홍삼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게 면역력 향상이다. 면역력이 약해진 노년층은 물론이고 독감이나 신종플루 등 바이러스 감염이 걱정될 때 홍삼을 찾는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회복,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원활, 기억력 개선 등의 기능을 식약청에게 인정받았다. 그러나 건기식 스테디셀러 1위 제품의 명성에 걸맞지 않게 인체 적용 연구데이터는 부족한 실정이다.

△종합비타민=불규칙한 식습관, 스트레스, 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에겐 종합비타민이 도움이 된다.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해주기 때문이다. 종합비타민도 제품마다 용량의 차이가 있다. 고용량 비타민은 건강개선 효과가 있다는 일부 주장이 있다. 이는 좀 더 장기간 연구 결과를 검토해볼 필요가 있다. 또 최근 천연원료 비타민이 등장했는데, 이것과 기존의 합성비타민이 다르다는 증거는 없다.

△글루코사민=갑각류와 굴 껍데기 등에서 추출한 관절 연골의 구성 성분인 글루코사민은 관절과 연골의 영양공급에 큰 도움을 준다. 하지만 치료를 받아야 하는 관절 환자가 글루코사민 건기식을 치료제처럼 섭취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감마리놀렌산=달맞이꽃종자유, 보리지꽃종자유, 모유 등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인 감마리놀렌산은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생리활성물질이 다량 함유돼 있어 중년여성의 건강 유지에 효과적이다.

△코엔자임큐텐=코큐텐은 노화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되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한다. 코큐텐은 우리 몸속 세포에 존재하는 조효소로 여러 가지 대사작용에 필수적인 물질로, 음식만으로는 섭취가 불충분해 건기식을 통해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클로렐라=클로렐라에는 5대 영양소를 비롯해 식이섬유,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모두 들어 있다. 지구상 영양소가 총집합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콩보다 고단백이고, 채소보다 10배 많은 엽록소가 들어 있다. 체질 개선, 중금속 배출, 면역력 증가 등에 도움이 된다.

△알로에=나이가 들수록 소화 및 위장 기능이 약해지기 때문에 변비 등의 질환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다. 알로에겔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피부건강에도 이롭고, 면역력 증진에도 효과가 있다.

△소팔메토=소팔메토는 작은
야자나무의 일종이다. 인디언이 빈뇨와 야뇨 증상을 치료하는데 사용했다. 이 사실이 전해지면서 미국과 유럽에서 건기식으로 개발됐다. 소팔메토는 전립선비대증에 도움을 주지만, 성기능 개선과는 무관하다.

'참고 > 건강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잠, 햇빛, 등산, 물  (0) 2010.12.10
협심증,CCU  (0) 2010.11.17
순간적으로 뇌졸증 증세 알아보는 법  (0) 2010.09.23
아가베 시럽  (0) 2010.05.08
초란 만드는 방법  (0) 2010.05.08